◉ 3월에 꼭 잡아야 할 종목 - 단기 유망주
전태룡 전문가 - 심텍
반도체 업황 반등과 함께 긍정적인 흐름을 이어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최근 주가는 변동성을 동반한 상승세를 보이며 단기적인 매집 신호가 포착되고,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를 중심으로 반도체 업황이 개선될 경우, 심텍도 동반 상승할 가능성이 크다 예상합니다.
최근 거래량 증가와 함께 기술적 반등 신호가 나타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고, SK하이닉스의 차세대 고대역폭 메모리(HBM4) 개발 수혜 기대감에 주목받고 있으며 반도체 패키징 및 인쇄회로기판(PCB) 제조업체인 심텍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투자 확대와 맞물려 단기 수혜주로 부각되고 있기에 기대가 되는 종목입니다.
장동우 전문가 - 위너스
최근 시장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음에도 개별 종목들의 흐름은 부진한 가운데, 신규 상장주들이 강세를 보입니다. 특히, 전기차 충전 및 스마트 배선 관련 기업이 주목받고 있으며, 해당 기업은 완속 충전 시스템을 기반으로 화재 방지 및 자동 소화 기능을 갖춘 스마트 배선 기술을 개발 중이라 합니다.
위너스는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만큼, 단기적인 주가 흐름도 긍정적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신규 상장주의 특성상 차트가 깔끔하고 매물 부담이 적어 기술적 반등 가능성이 크다 볼 수 있습니다. 고점에서 하락한 후 바닥을 다지는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현재 가격대는 부담스럽지 않은 수준이며, 분할 매수를 통해 단기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1년간 묻고놓고 따블로 가자! - 중장기 유망주
전태룡 파트너 - 와이씨
와이씨는 단기적인 변동성이 크지 않고, 추세적인 흐름을 유지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특히 삼성전자가 5만 9천 원을 돌파하면 반도체 업황과 함께 주가 상승이 기대되지만, 5만 8천 원 이하로 하락하면 조정 가능성이 커 신중한 접근이 필요합니다.
와이씨는 메모리 테스터 전문 업체로, 반도체 장비의 불량률을 확인하는 역할을 해내 최초로 HBM 검사 장비를 공급한 이력이 있으며, 향후 4세대 HBM까지 적용이 가능해 추가적인 계약 확대 가능성이 있는 상황입니다.
장동우 전문가 - 온코닉테라퓨틱스
미국 FDA의 신속 심사 및 희귀 의약품 지정을 받아 글로벌 시장 진출 가능성이 커지고 있으며, 기존 항암제와 달리 정상 세포를 보호하면서 암세포만 공격하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습니다. 술 수출이나 미국 수출이 본격화하면 기업 가치 상승이 기대됩니다.
현재 주가가 13,500원~16,000원대에서 안정적인 매집 구간을 형성하고 있고, 거래량 증가와 함께 저점을 높이는 흐름이 나오면 추가 상승 가능성이 크다 예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