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월 22일 주요 시황
불닭볶음면 시장이 기업 간 전략과 공급망 구조의 변화로 인해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특히 삼양식품과 S&D의 협력 관계와 삼양식품 관계사에 의한 GNF 인수는 이 시장의 지형을 변화시키는 중요한 사건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최근 삼양식품은 NDR(Non-Deal Roadshow)에서 GNF 인수가 삼양식품이 아닌 관계사에 의해 이루어졌으며, GNF가 주로 코인 육수 업체로서 불닭소스 사업과는 별개라고 밝혔습니다. 이 발표 이후 S&D의 주가는 반등의 기미를 보이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불닭볶음면 시장의 핵심 요소는 바로 소스입니다. S&D는 소스 부문에서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으며, 올해 사상 최대의 영업이익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불닭소스의 글로벌 진출과 K푸드의 지속적인 인기는 이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더욱 높이고 있습니다.
황주명 대표는 불닭볶음면 시장의 장기적인 성장 가능성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특히 소스 부문의 성장이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S&D의 영업이익은 향후 2, 3년 내에 500억까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현재 시장에서 S&D의 시가총액은 약 3,231억으로, 전 고점인 15만 원을 터치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단기적으로는 13만 원에서의 매도 전략도 유효할 것으로 예상되며, 투자자들은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으로 보입니다.
불닭볶음면 시장은 소스의 중요성과 함께 기업 간 전략적 움직임에 따라 큰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향후 시장의 성장과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됩니다.
에스앤디에 대해 김종철의 증권알파고 앱에서는 "상승 기조 속에 주가가 상승하고 있어 탄력이 붙어있는 종목이다."고 전했다. 증권알파고 앱은 투자자에게 유용한 주식 정보를 전달하고 있으며 해당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증권알파고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후 이용 가능하다.
◎ 한국경제TV 주식창 NO.1 앱 '증권알파고'
◎ 김종철 파트너의 NO.1 앱 '증권알파고'
13가지의 알고리즘으로 '철저한 분석' 지금 가입 시 61% 평생 할인
▶가입 금액: 99,000원 →월 39,000원
▶앱 다운로드: https://bit.ly/3C2Ema0